yunki Kim Blog

「Do What You Love」

Chapter 4. 설계 품질과 트레이드오프

  객체지향 설계의 핵심은 역할, 책임, 협력이다. ...

4. 주석

  잘 달린 주석은 그 어떤 정보보다 유용하...

시간적 결합(temporal coupling)

 결합도는 소프트웨어의 유연성을 해친다. 시간적 결합...

Chapter 3. 역할, 책임, 협력

  객체지향 패러다임의 관점에서 핵심은 역할(role...

추상 팩토리 패턴(abstract factory pattern)

  구체적인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고 서로 연...

템플릿 메소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템플릿 메소드 패턴은 알고리즘의 구조를 메서드에 ...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팩토리 패턴은 인스턴스를 만드는 절차를 추상화한 ...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차이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는 인스턴스화 하는 것이 ...

Chapter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영화 예매 시스템 예제   영화 예매 시스템을 사용해...

3. 함수

작게 만들어라   함수를 작게 만들어라. 함수를 작게...